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이빠지는꿈, 치아빠지는꿈, 송곳니 어금니 등이 없어지는 꿈 해몽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3. 19.
반응형

 

치아가 빠지는 꿈은 흔히 가족에게

문제가 생기는 흉몽으로 풀이되곤 합니다.

 

하지만 종종 길몽으로 해석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치아별로 이빠지는꿈 해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치아가 전부 빠지는 꿈

 

꿈에서 '치아'는 뿌리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 지인과 같이 주변 사람으로 해석됩니다.

 

치아가 전부 빠지는 꿈은 좋지 않은 꿈으로

집안에 좋지 않은 우환이 생기거나

제가 생기는 것으로 풀이되곤 합니다.

 

단, 꿈의 디테일이 중요한데 꿈에서 치아가 전부 유실되었을 때

큰 상실감이나 절망감, 생생함을 느낄수록 좋지않은 꿈에 가깝습니다.

 


2. 충치, 앓던 치아가 빠지는 꿈

 

치아가 빠지는 꿈이라고 무조건 좋지 않은 꿈은 아닙니다.

앓던 치아가 빠지거나 충치 등이 빠지는 꿈이라면

우환이나 걱정했던 일이 해결되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3. 치아가 부러지거나 파절되는 꿈

 

이런 경우 지인이나 가족 등에게

사고나 갑작스런 문제가 생기는 꿈으로 풀이되며

그 치아가 충치더라도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4. 음식을 먹다 이가 빠지는꿈

 

음식을 먹다 이가 빠지는 꿈은

가족 중에서도 부부 관계에 연관이 깊습니다.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과의 다툼이나

문제가 생길 수 있는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5. 자신의 치아 숫자를 세는 꿈

 

직장이나 주변 지인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는 꿈입니다.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인식하고 있거나

밝히고 싶지 않은 일이 있을때 이러한 꿈이 나타납니다.

 

 


6. 송곳니가 빠지는 꿈

 

치아중에서도 송곳니가 빠지는 꿈은

대체적으로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꿈에서 송곳니는 문제나 위협 등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송곳니가 빠지는 꿈은 예상치 못하게

자신이 고민했던 문제가 해결되거나 처리되는 길몽에 해당됩니다.

 


7. 앞니가 빠지는 꿈

 

꿈에서 앞니, 앞치아는 명예나 지위를 의미합니다.

앞니가 빠지는 꿈은 명예가 실추되거나

예기치 못한 실수, 잘못 등이 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꿈을 꾼 개인이 아닌 주변인에게

이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8. 어금니가 빠지는 꿈

 

치아가 빠지는 꿈 중에서 가장 좋지 않은 흉몽으로 꼽힙니다.

 

어금니는 부모님을 상징하며

윗 어금니는 아버지

아랫 어금니는 어머니를 뜻합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부모님에게 문제나 사고 등이

나타날 수 있는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9. 빠진 치아가 다시 자라거나, 다시 꼽는 꿈

 

이런 경우 문제가 나타나지만 현명하게

해결하고 헤쳐나갈 수 있는 길몽입니다.

 

문제가 나타나더라도 주변 지인의 도움을 받거나

손쉽게 해결됨을 의미합니다.

 


전체적으로 치아는 가족, 주변인, 친구 등을 상징하며

이가 빠지는 꿈은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되지만

꿈의 디테일, 현실에서의 대처에 따라 결과는 언제든 바뀔 수 있으니

너무 꿈에 연연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