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칼바람

2021년 칼바람 아칼리 시즌 11 룬,템,스킬! 막을 수 없는 적폐챔;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4. 3.
반응형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아칼리는 시즌11 칼바람 나락에서 1티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것도 1티어 중에서도 꽤나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데 포킹딜러도 아닌 아칼리가 어떻게 칼바람에서 1티어 자리를 지킬 수 있었을까요? 바로 강력한 암살딜과 3개나 되는 돌진기, 은신기를 바탕으로 한타가 잦은 칼바람에서 킬을 쓸어 담는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칼바람 아칼리의 룬, 템,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1. 칼바람 아칼리 룬,특성

 

은신 장막을 활용하며 싸움을 길게 가져가는 플레이를 원할 경우 정복자

빠르게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통해 암살을 극대화 하고 싶을 경우 기민한 발놀림

 

 

정복자 풀스텍 체력흡수,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까지 아칼리의 Q 체력 흡수를 극대화하는 룬입니다. 이 조합 덕분에 적진 한가운데 뛰어들어 딜러를 암살한 뒤에도 피흡으로 버티면서 지속 딜을 넣을 수 있죠. 아칼리의 매커니즘을 잘 모르는 분들이 꽤나 많기 때문에 아칼리가 왜 안죽지? 굉장히 까다롭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력이 부족한 아칼리이기 때문에 침착룬은 반드시 들어줍니다.

 

기민한 발놀림 룬을 선택해도 이하 하위 룬 세팅은 정복자와 똑같이 가져갑니다. 정복자의 경우 스택을 일정량 쌓아야 되기 때문에 상대 조합에 따라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지만 충전 후 즉시 발동인 기민한 발놀림은 치고 빠지는 아칼리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시즌11 칼바람 나락 아칼리 스킬

 

 

기본적으로 점멸/눈덩이를 들어주지만 아칼리는 돌진기가 3개나 되기 때문에(E / R / R) 점화를 들어 확실한 킬각을 노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아칼리의 숙련도가 조금 모자란다면 눈덩이를 들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은 Q > E > W 순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3. 칼바람 아칼리 아이템빌드

 

 

밤의 수확자 템트리를 갈 경우 마법공학 교류발전기, 균열생성기 템트리를 선택할 경우 흡수의 시선을 시작 아이템으로 선택해줍니다. 

 

아칼리는 AP 챔프지만 헤르메스, 판금장화를 사는 경우도 많은데, 진입해서 딜을 넣어야 하는 아칼리에게 생존력을 더해주는 신발로 상황에 따라 좋은 선택이 됩니다.

 

 

플레이 성향에 따라 아이템 트리가 달라지긴 하지만 기민한 발놀림 룬을 들고 암살을 극대화 할 경우는 밤의 수확자, 정복자 스택과 체력흡수와 지속딜과 견제를 극대화 하고 싶을 경우 균열생성기를 선택해줍니다.

 

어떤 템트리를 선택하던 존야를 섞어주어 생존력과 어그로를 한번 더 끌어주는 플레이를 해주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