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쫓기는꿈, 도망치는 꿈 해몽 10가지!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3. 12.
반응형

밤새 쫓기는 꿈에 시달려 하루가 찝찝하신가요?

기본적으로 쫓기는 꿈은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느끼고 있거나

부담스러운 일을 마주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을 해몽할 때 판단 기준이 되는 건

쫓기는 꿈과 도망치는 꿈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대표적인 쫓기거나 도망치는 꿈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1.  누군가 혹은 무엇인지 알 수 없이 쫓기는 꿈

 

알 수 없는 것에게서 쫓기는 꿈은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순조롭게 진행되는 일에 뜻밖에 문제가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알고 있는 것이나 안면이 있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반대로 해석될 수 있는데 내 문제를 도와줄 좋은 사람을 만날 징조로 해석됩니다.

 


2. 살인자, 자신을 해하려는 사람이 쫓아오는 꿈

 

자신을 해하려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정신적인 고통이나 문제를 의미합니다.

진행되고 있는 일에 방해를 받거나 실패를 하게 돼 마음이 불편해지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단, 자신을 해하려는 사람에게서 무사히 '도망치는' 경우에는

맞닥드릴 문제나 실패를 피하는 길몽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3. 경찰에게 쫓기는 꿈

 

심리적으로 불안한 마음이 들거나 자신이 하고 있는일이나

업무가 적성에 맞지 않는 심리 상태가 드러나는 꿈입니다.

 

오랜시간 준비해온 일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하며

시험, 승진, 취직 등에 실패할 수 있는 흉몽으로 간주됩니다.

 


4. 쫓기다 죽거나 살해당하는 꿈

 

꿈에서 고통스럽게 쫓기다가 죽는다면

아침에 깨어났을때 기분이 무척 좋지 않겠지만 좋은 징조를 가진 길몽입니다.

 

꿈속에서 죽는 것은 다시 탄생한다는 의미를 가지며

쫓기다 죽는 경우는 행운이나 좋은 일은 만나 새롭게 태어남을 의미합니다.

 


5. 좀비에게 쫓기는 꿈

 

영화에 심취해 좀비에게 쫓기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지만

뜬금 없이 좀비에게 쫓기는 꿈은 의미를 갖습니다.

 

과거에 자신이 잘못한 일에 발목이 잡히거나

자신이 무심코 한 말 한마디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제된 마음에 드러난 꺼림찍한 일이 문제가되 되는 꿈으로

사과할 일이 있거나 바로잡을 수 있다면 실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 교제를 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다가서고 싶지만 그렇지 못하는 자신의 상태를 암시합니다.

다가서지 못하는 자신을 대신해 다가와주길 바라는 마음을 나타내죠.

 

반대의 경우 둘의 관계가 끊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마음을 내제하고 있으며 길몽도 흉몽도 해당되지 않습니다.

 

즉 실제 자신의 행동에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자신이 마음가는대로 행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노인에게 쫓기는 꿈

 

꿈에서 노인은 지혜를 상징하거나 장래의 당신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신을 쫓는 노인에게서 긍정적인 느낌을 받았다면 길몽으로

반대로 부정적인 느낌을 받았다면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8. 뱀에게 쫓기는 꿈

 

뱀에게 쫓기는 꿈은 재산, 금전적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비난, 이간질을 당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무사히 도망쳤다면 이러한 문제들을 현명하게 헤쳐나갈 것임을 암시합니다.

 


9. 까마귀에게 쫓기는 꿈

 

꿈에서는 실제의 의미와 다르게 나타나는 동물들이 몇 있지만

까마귀는 꿈에서도 불행, 불길한 징조로 해석되곤 합니다.

까마귀에게서 쫓기는 꿈은 산재, 실패 등이 다가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역시나 반대로 무사히 도망쳐냈다면 이를 적절히 회피함을 뜻합니다.

 


10. 동물에게 쫓기는 꿈

 

이성관계에 불안한 마음이 있거나

들키고 싶지 않은 일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꿈으로

 

구체적이지 않은 동물에게 쫓기는 꿈은

이성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