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귀신꿈, 유령에게 쫓기는꿈, 소름끼치는 꿈 해몽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4. 12.
반응형

 

귀신이 나오는 꿈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많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자신에게 닥칠 어떤 문제를 암시하기도 하는데

귀신이 나오는 꿈의 종류와 형태,

꿈 속에서 자신이 느낀 기분에 따라 여러 해석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럼 다양한 귀신, 유령이 나오는 꿈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귀신이나 유령에게 도망치거나 쫓기는 꿈

 

 

꿈에 나타난 귀신이나 유령의 모습은 자신이 물리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모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동시에 불안, 공포의 감정을 동반합니다. 이런 귀신은 자신 내면 속의 불안감과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꿈에서 발현됩니다. 예를 들면 사회생활에 대한 막막함,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준비에 대한 걱정 근심, 어떤 일이나 문제 등을 해결해야 하지만 막막한 자신의 심리를 대변합니다.

 

어떤 상황을 예지하는 꿈이라기보단 현실 속 자신의 걱정을 투영하는 모습의 꿈이기에 스트레스와 건강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시고, 막연한 미래를 두려워하기 보단 다시한번 점검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2. 귀신이 웃거나 조롱하는 꿈, 귀신으로 인해 소름끼치는 꿈

 

 

꿈 속에서 귀신이 소름끼치게 웃거나 자신을 놀리는 듯한 모습 혹은 여러 방법으로 자신을 소름끼치게 하는 꿈은 주변 지인이나 사회생활에서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되며 동시에 이런 꿈을 꾸는 분은 잦은 실수나 실패로 인해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된 상황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의 나쁜 기분이나 선명함에 따라 그 꿈의 깊이와 심리적 위축 상황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의미를 부여하며 자신을 위축 시키기 보단 기분전환과 간단한 재정비를 통해 위축된 마음을 풀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처녀, 총각, 아기, 물귀신 등 나타난 모습과 관련된 꿈

 

 

꿈 속에서의 유령은 형체가 없거나 안개같은 공포감으로 표현되는 경우도 있지만 구체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전적인 표현의 처녀, 총각 귀신이라 표현했지만 여성, 남성의 모습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처녀(여성)귀신이 나오는 꿈 - 여성 귀신이 나오는 꿈은 건강 악화와 관련해 해석됩니다. 꿈 속에서 처녀귀신이 울거나 고통스런 소리를 내는 등의 모습으로 나타나면 건강의 악화가 생길 수 있고, 단순히 꿈속에서 자신을 쫓거나 괴롭히는 경우 구설수나 사소한 문제가 크게 번지는 골치아픈 문제로 발현될 수 있습니다.

 

 

총각(남성)귀신이 나오는 꿈 - 남성 귀신이 나오는 꿈은 건강, 가족과 관련해 해석됩니다. 가족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질병 발현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기 귀신이 나오는 꿈 - 구설수와 부부관계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귀신이 아기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은 상상만으로도 더 소름이 끼치는데 앞서 소개한 소름끼치는 꿈과도 연관이 높고 역시나 구설수 문제와 관계가 깊습니다.

 

 

물귀신이 나오는 꿈 - 물 귀신은 다리를 잡아 물로 끌어들여 사람을 죽이는 귀신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근간이 되는 다리를 잡아 끄는 것은 재산, 재물, 투자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실제로 "물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땐 물가를 조심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꾸준히 이어내려올 만큼 대표적인 흉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귀신이 나오는 꿈 - 노인이 나오는 꿈은 육체적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를 암시합니다. 단, 꿈에서 만난 유령의 모습이 자신의 조상이거나 귀신을 보았을 때 두려운 마음이 들지 않았다면 현재 자신이 가고 있는 방향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고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재점검이 필요하는 경고의 길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4. 귀신이 나를 죽이는 꿈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대체적으로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되지만 '귀신에게 죽는 꿈'은 달리 해석됩니다. 꿈에서 죽음은 새로 태어남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귀신이 나를 해치는 것은 문제가 되는 행위지만 꿈에서 죽음으로써 현실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어떤 문제가 나타나지만 해당 문제를 새로운 시도와 방법으로 해결하고 다시 도약하는 계기를 맞는 길몽으로 풀어낼 수 있습니다.

 

 

 5. 귀신과 싸우거나 귀신을 죽이는 꿈

 

꿈에 나타난 귀신과 싸워 이긴다면 좋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불안, 고통, 공포를 스스로의 힘으로 극복해내는 대견한 모습을 그리는 형태로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주었던 문제가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귀신을 죽이는 꿈도 같은 맥락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귀신과 싸웠음에 패배하거나 절망감에 도망을 치는 경우 자신에게 스트레스가 되는 상황과 문제를 적극 개선해 보려했음에도 그 벽이 상당히 높아 해결되지 않음을 뜻합니다.

 

 6. 저승사자가 나오는 꿈

 

꿈에 저승사자가 나타나는 것은 꿈속에서의 대처와 행동에 따라 해몽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저승사자가 꿈에 나타나거나 자신이나 가족 등을 데리고 가는 형태의 꿈은 건강악화나 이승하직 등으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저승사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대화를 통해 돌려보내거나 강건하게 저승사자를 쫓아버리는 모습의 꿈이었다면 정 반대로 건강회복, 불운을 밀어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7. 귀신이 약이나 약초 등을 주는 꿈

 

 

귀신이 등장하는 꿈은 대부분 흉몽이나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지만 길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귀신이 주는 약이나 약초를 받는 꿈입니다. 건강상의 회복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고 약이나 약초가 아닌 값이 나가는 물건이나 재물을 주는 꿈도 재산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약초나 물건을 받을 때 자신의 기분에 두려움이나 공포감은 적어야 하며, 이를 전달하는 귀신의 모습도 공포스럽지 않아야 위와 같은 해석이 가능합니다.

 

 

 

귀신이 나오는 대표적인 꿈 해몽을 해보았는데 대부분 공포영화를 보았거나 귀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는 분들이 많습니다. 체력적으로 많이 약해져있거나 심신의 약화, 위축으로 불안해진 자신의 심리가 공포의 대상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좋지 않은 꿈을 꾸었다고 너무 우울해하거나 걱정하지 마시고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기분전환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