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소꿈, 소가 나오는 꿈 해몽/해석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11. 14.
반응형

과거에 시골에 살았다면 소에 익숙하고 소가 나오는 꿈을 자주 꿀 수도 있었겠지만 도시에서는 살아있는 소를 좀처럼 볼 수 없고 딱히 소에 관련된 꿈을 꿀 일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소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지게 됩니다. 오늘은 소꿈, 소가 나오는 꿈들을 풀어보겠습니다.

 

 

소가 자신의 집으로 들어오는 꿈

 

 

소는 풍요와 자산을 의미하는 동물입니다.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운이나 재산이 집으로 들어옴을 의미하게 되며, 미혼의 경우 혼인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사업을 하고 있는 경우라면 사업의 성공과 재산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가 집에 들어오지 않고 집 근처에 머무는 꿈이더라도 재물이나 운의 상승을 뜻합니다.

 

 

소가 새끼를 낳는 것을 보는꿈

복이 복을 낳는 의미를 가지며 사업의 성공과 하는 일들이 잘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다산을 한 경우일수록 그 운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을 살피자면 새끼 소가 건강하고 밝은 색을 띌수록 그 운이 더 강하게 나타납니다.

 

소의 뿔이 잘려 있거나 피가나는 꿈

 

뿔이 잘려 피가나는 모습의 소가 꿈에 나온다면 좋지 않은 징조로 생각할 수 있지만 그 반대입니다.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재물의 상승을 의미하는데 잘린 뿔은 경쟁자의 모습을 뜻하며 그 자리를 자신이 차지하게 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많은 소를 키우는 꿈

여러마리의 소를 키우거나 관리하는 꿈을 꾼다면 배우자를 만나거나 사업의 번창을 의미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 소는 재물과 풍요를 뜻하는 동물로 이렇게 다수의 소를 키우거나 관리하는 꿈은 소 꿈 중에서도 가장 좋은 길몽으로 해석하곤합니다. 연인과의 혼인으로 재산이 늘어날 수도 있고 하는 사업이 잘 풀리는 꿈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성난 소가 지나가는 꿈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건강의 회복을 의미하며 살찌고 힘이 강한 소를 보는 꿈이었다면 큰 재물을 얻거나 건강한 아이를 얻는 태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소에게 쫓기는 꿈

 

소에게 쫓기는 꿈은 직장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일을 맡게 되거나, 책임지기 어려운 일을 마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결혼을 한 경우라면 결혼 생활에 금전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꿈에서 소에게 쫓기지만 결국 제압을 했다면 반대의 상황으로 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해낼 수 있음을 뜻합니다. 

 

소가 도망가는 꿈

자신에게서 재산이나 재물이 떠나감을 뜻하며 과도한 투자나 무리한 사업을 시작하기 보단 좀 더 신중한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특히 도박과 같이 재산을 가지고 배팅을 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조심해야 합니다.

 

소가 들이 받거나 뿔로 찌르는 꿈

 

소에게 공격당하거나 소 뿔에 찔리는 꿈은 재산의 손실이나 피해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재산과 관련된 문제로 투자자가 돈을 들고 잠적한다던가, 돈에 관련된 문제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주변을 잘 돌아보고 인간관계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