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고양이가 나오는 꿈, 검은 고양이 꿈 해석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3. 26.
반응형

 

고양이 꿈을 해석하기 전,

꿈에서 고양이가 가지는 '상징'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고양이가 나오는꿈이더라도 꿈 속에서의 기분이나 상황

고양이의 모습에 따라 그 풀이가 서로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꿈에서 고양이가 같는 의미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성이 갖는 에너지

-행복 혹은 불행을 가져오는 메신저

-인간관계의 회복과 친밀함 상승

 

대체적으로 꿈에서의 고양이는 여성을 상징하고 개는 남성을 상징합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여성의 고양이꿈은 에너지 상승

남성의 고양이꿈은 에너지 하락의 의미로 해석하면 됩니다.

 

 

1. 검은 고양이, 흰 고양이 꿈

 

 

검은색 고양이는 불운, 불행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꿈에서의 검은 고양이는 정 반대의 상징성을 지닙니다. 검은 고양이를 만나거나 끌어안는 경우는 뜻하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흰색 고양이는 매력적인 여성을 상징합니다. 기본적으로 꿈에서 고양이는 여성을 상징하는데 흰색 고양이는 강력한 성적 어필을 가진 고양이로 해석됩니다. 해몽을 위해선 꿈에서 흰색 고양이를 보았을 때 기분이 가장 중요한데 흰색 고양이를 보았을 때 기분이 좋지 않거나, 불안한 느낌을 받았다면 현실에서의 경쟁자, 애인을 유혹하는 여성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흰색 고양이를 보았을 때 기분이 좋거나 끌어앉는 등의 행위를 한다면 자신의 매력이 상승할 수 있음을 뜻하고 종종 태몽의 하나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2. 많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

 

 

고양이가 셀 수도 없이 많이 나온다면 돈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냥 돈 문제가 아닌 지인 관계에 의한 돈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이미 비슷한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을 수 있으며 그것이 더 심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꿈의 디테일이 강해지게 됩니다.

 

 

 3. 고양이와 놀거나, 고양이가 애교를 떠는 꿈

 

고양이와 즐겁게 놀거나 꿈 속 고양이가 유독 애교가 많다면 연애운이 높아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동시에 현재 자신이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성에 대한 사랑이나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마음을 투영하기도 합니다. 직접적으로 좋아하는 이성이 아닌 무의식의 모습으로 드러나는 경우 현실에서 반영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꿈 속의 고양이가 상처를 입었거나 너무 지저분한 상태일 경우 반대의 상황이나 배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4. 고양이를 죽이는 꿈

 

꿈에서 고양이를 죽이는 행위는 현실에서 자신의 스트레스가 상당히 쌓였음을 의미하며, 고양이를 죽임으로써 현실에서의 문제를 다소 과격하게 풀어나갈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성, 애인관계로 인한 스트레스와 문제가 있거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고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고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대게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금전적 손실과 관련이 깊은데 사기, 도난, 도박으로 인한 재산 탕진 문제, 건강이 나빠짐, 불륜과 같은 외도가 발각 됨 등을 의미합니다.

 

고양이는 불운을 막거나 들이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인데 이러한 고양이가 집으로 직접 들어오는 것 자체가 좋지 않은 상황임을 암시합니다.

 

다만! 검은 고양이가 들어오는 경우는 정 반대의 해석으로 풀이됩니다. 이미 그러한 나쁜 상황을 대신 받아들여 검게 변한 고양이를 뜻합니다.

 

 6. 고양이가 시끄럽게 우는 꿈

 

고양이가 우는 꿈은 구설수에 오르거나 인간 관계의 악화를 의미합니다. 혹은 힘든 시기가 다가 올 수 있음을 알리는 알람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이때 꿈 속 자신의 기분이 좋은지 나쁜지에 따라 그 깊이가 달라집니다.

 

 

 7. 고양이와 개가 싸우는 꿈

 

기본적으로 고양이는 여성 개는 남성을 의미합니다. 부부싸움이나 애인관계의 문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은 현재 타투거나 이성에게 스트레스를 받은 자신의 모습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8.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고양이가 갑자기 공격하거나 공격한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은 친한 사람과의 관계가 악화되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해당 꿈을 여성이 꾸었을 땐 이 고양이가 경쟁자로 해석되는 경우도 있으며 직장 동료와의 경쟁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앞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해당 꿈을 남성이 꾸었을 땐 애인의 속박에서 벗어나거나 자유를 되찾고 싶은 마음을 투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