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이사하는꿈, 집 강제로 이사가는꿈 해몽 7가지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4. 6.
반응형

 

꿈에서 이사를 간다는 의미는 새로운 시작 혹은 마무리, 끝을 의미하곤 합니다. 보편적으로 꿈에서 이사를 갈때의 기분과 현재의 자신이 겪고 있는 상황에 따라 꿈을 해석해야 합니다. 똑같이 이사하는 꿈이더라도 꿈 속에서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해석 결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이사가는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일반적인 이사하는 꿈 

 

 

이사는 새로운 시작과 마무리를 뜻합니다. 이사하는 곳을 바라볼때 설레임, 만족스러움이 강할수록 길몽으로 해석되며 재물, 재산운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이사는 단기간에 성취할 수 있는 일이 아닌만큼 일확천금의 재물운보다는 직장에서의 직급상승 오랫동한 준비했던 프로젝트의 성공과 같은 성취로 인한 재물운 상승과 연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의 모습이 설레임과 기대, 만족감이 아닌 정반대의 경우는 정반대의 해석이 됩니다. 실망, 절망, 불만족스러움으로 나타난다면 점진적으로 하락세에 빠져듬을 의미합니다. 매너리즘에 빠지거나 준비하는 일에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새집 or 낡은집으로 이사하는 꿈

 

새로지은 집, 현재 살고 있는 집보다 더 크고 좋은 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성취를 뜻하며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역시나 꿈 속에서의 기분에 따라 좀 더 디테일한 해석이 가능한데 이러한 새집에 대한 부담감 당황스러운 기분이 들었다면 자신의 성취보다 더 큰 결과와 행운에 당황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이사하는꿈은 지속적인 성취와 성장 새로움을 의미하므로 현실에서 자기개발에 힘을 써야 합니다. 이직이나 회사내에서 직급변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낡은집으로 이사하는꿈은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대부분 재물운의 하락, 성취의 실패, 피로한 심신의 모습을 암시합니다. 현실에서 복잡하고 기운 빠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과 마찬가지로 꿈 속에서의 자신의 모습과 기분에 따라 디테일한 풀이가 가능합니다. 낡은집으로 이사를 갔음에도 설레임을 느꼈다면 실패가 아닌 새로운 시작의 의미가 더 강하게 나타납니다.

 

 3. 회사가 이사하는 꿈

 

흔한 꿈은 아니지만 회사가 이사를 하는 꿈을 꾸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그만큼 꿈에서 '이사'라는 키워드는 성취와 재물과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새로운 일을 맡게 되거나 직급의 상승, 회사 전체의 방향성 변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좋은 건물, 좋지 않은 건물과 상관 없이 회사와 자신에게 중요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려움으로 인한 이사, 변화가 아닌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발전하는 의미의 이사 꿈으로 풀이됩니다.

 

 4. 논밭, 정원이 딸린 집으로 이사하는 꿈

 

논밭, 정원이 딸린 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변화, 성취보다는 재물운의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는 꿈입니다. 자신이나 가족에게 풍요가 찾아오고 부동산과 같은 투자에 결실을 맺음을 의미합니다. 재물운이 아니더라도 가족간의 유대가 높아질 수도 있고, 가족의 건강회복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5. 허허벌판 한 가운데 이사하는 꿈

 

 

꿈에서 허허벌판 한 가운데 이사를 한다면 당황스러운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꿈은 기분에 상관없이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넓은 벌판을 채워나갈 자신의 모습을 투영하며 성장과 큰 연관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 중 사업의 성공과 연관성이 높은 좋은 꿈입니다. 

 

 6. 이사할 집에 이미 사람이 살고 있는 꿈

 

이사를 하려는데 이전에 살고 있던 사람이 그대로 살고 있거나 집을 비워주지 않는 꿈은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꿈이나 현실이나 적지않게 당황스러운 상황인데 변화나 새로운 시작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한 구설수에 오르내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혹은 새로운 애인, 직장을 만나게 될 수 있지만 역시나 구설수와 같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이사하려는 집이 무너지는 꿈

이사하려는 집, 이사한 집이 무너지거나 부서지는 꿈은 흉몽같이 느껴지지만 정반대로 큰 행운을 맞이할 길몽입니다. 자신에게 닥칠 불운을 피하는 모습으로 나타나며 집이 완전하게 무너지거나 부서질수록 길몽으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이사는 성취와 변화와 관련이 있지만 집이 무너지는 꿈은 복권과 같은 일확천금 재물운과 연관이 높게 나타납니다. 집이 완전히 무너질수록 꿈의 강도가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