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바다, 물이 넘치거나 파도치는 꿈 해몽 7가지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4. 1.
반응형

 

꿈에서 물은 자신의 마음이나 앞으로 겪게될 심정을 투영합니다.

물이 나타난 모습에 따라 그 해석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오늘은 특정 바다가 나오는 꿈의 모습을 해석해보겠습니다.

 

 

 

1. 아름답고 투명한 바다, 평온한 바다를 바라보는 꿈

 

 

투명하고 푸른 바다는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꿈에서도 마찬가지로 깨끗하고 순수한 마음을 뜻하는데 현실에서의 일이 정리가 되어 심신의 평안을 되찾는 모습으로 해석됩니다. 이때 현실에서의 일은 연애, 직장, 대인 관계 등 주로 인간관계에 대한 문제들입니다.

 

 

 2. 일출이 떠오르는 바다 꿈

 

 

바다에서 일출을 바라보는 꿈은 바다나 강이 나오는 꿈 중 최고의 길몽으로 꼽힙니다. 일출은 도약과 성공 대성을 뜻하며 바다라는 장소는 넓고 깊은 세상을 뜻합니다. 직장에서의 성공, 사업상의 성공, 준비하고 있거나 고민했던 일의 해결 등을 의미하며 앞으로의 활약할 자신의 모습을 투영합니다.

 

 

 3. 바다에 빠지거나 들어가는 꿈

 

바다로 들어가는 꿈은 얼핏 위험해 보이고 좋지 않은 꿈이라 생각될 수 있지만 바다의 형태에 따라 해석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깨끗하고 평온한 바다로 들어가는 꿈 > 자신이 소망하고 희망하는 일을 성취하기 위해 스스로 행동하거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일이 다가옴을 의미친구, 지인, 애인과 바다로 들어가는 꿈 > 인간관계의 회복과 협력을 통해 문제 해결, 성공을 의미합니다.파도치고 어두운 바다로 들어가는 꿈 > 앞으로 닥칠 문제가 꽤나 해결하기 어렵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자신을 투영합니다.

 

 

 4. 더러운 바다, 지저분한 바다 꿈 

 

검고 어두운 바다,  물이 투명하지 않고 탁한 모습의 꿈은 심신의 문제가 나타났거나 나타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심적으로 힘든 일이 있거나 스트레스가 쌓여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풀이되며 외상이 아닌 부도덕한 일의 강요, 마음의 상처 등으로 육체적으로도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무의식이 자신에게 나타내는 경고의 모습이니 스트레스와 마음 관리에 힘을 써야합니다.

 

 

 

 5. 파도치는 바다, 폭풍치는 바다 꿈

 

 

폭풍이 다가오거나, 심하게 파도치는 바다는 자신의 심정을 대변합니다. 진정되지 않은 자신의 마음, 걱정과 두려움이 가득한 상태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러한 일로 문제가 생길 것을 스스로 알고 암시하는 꿈입니다. 파도치는 바다가 나오는 꿈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기보단 무의식이 자신에게 보내는 경고로 이해하고 마음을 다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거친 바다에서 헤엄을 치거나 빠져있는 꿈은 자신이 추진하거나 준비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 해결에 꽤 힘을 써야함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노력이나 근성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바다 꿈에서 무사히 헤엄쳐 나오거나 구조되는 꿈은 조력자가 생기거나 현명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6. 바다에서 산호, 조개 등을 캐는 꿈

 

바다에 잠수해 산호나 전복 등과 같은 어패류를 캐는 꿈은 기본적으로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건강하고 지혜로운 자식을 얻을 수 있는 꿈으로 길몽에 해당됩니다. 환자가 이와 같은 꿈을 꾸었을 경우 병세의 완화를 암시합니다.

 

 

 7. 바다물이 넘쳐 흐르는 꿈

 

사업을 하고 있다면 사업의 번창을 의미합니다. 사업을 하고있지 않더라도 불어나는 바다는 재산을 의미하며 하고 있는 일로 인해 성공하여 재산이 늘어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