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NFT&P2E

라플라타 코인 채굴, 메타마스크 출금기 깔끔정리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12. 17.
반응형

라플라타 코인을 알게된지 1주일, 나름 열심히 채굴해서 200개 가량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쌓여가는 라플라타 코인을 보면서 언젠가 상장이 되지 않으려나 하는 기대감이 쌓여가는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라플라타 코인 채굴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라플라타 코인 채굴 방법! 롤하면서 받는 코인

오늘 소개할 P2E는 라플라타 코인입니다. 국민 민솔놀이 게임이라 불릴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롤(LOL)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는 프로젝트로 현재 코인을 현금화할 수

kkkmarketer.tistory.com

 

 라플라타를 메타마스크로 옮겨보고 싶었다.

 

라플라타 코인이 어느정도 쌓이니 연습삼아 메타마스크로 옮겨 보고 싶어졌습니다. 채굴한 200개 중에 절반은 메타마스크로 이동 시켰습니다. 저처럼 채굴한 코인을 개인 메타마스크로 옮겨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하나씩 따라와보시길 바랍니다. 출금 과정을 설명하기에 앞서 메타마스크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생성 과정 쉽게 설명해드림!

메타마스크는 NFT 작품을 거래하거나 코인을 보관하는 용도의 이더리움 기반 지갑으로 NFT 작품을 거래하거나 P2E 게임 등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만들게 됩니다. 저도 NFT 거래나

kkkmarketer.tistory.com

 

 1. 메타마스크 스마트 체인 연결

 

 

메타마스크 계정을 생성한 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해야 라플라타 코인을 지갑에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1) 메타마스크 로그인 후 빨간색 박스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2) 설정을 눌러줍니다.

 

 

3) 설정 > 네트워크로 들어가서 아래 내용을 기입해줍니다. 

 

메인넷 
네트워크 이름: Smart Chain
새 RPC URL : https://bsc-dataseed.binance.org/
체인 아이디 : 56
통화 기호 : BNB
블록 탐색기 URL : https://bscscan.com

 

4) 설정을 완료하면 스마트체인 네트워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돌아갈땐 네트워크를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2. 메타마스크에 라플라타 코인 정보 추가

 

 

1) 빨간색 체크된 곳을 클릭해 라플라타 코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2) 아래 라플라타 코인 메인넷 정보를 기입합니다.

 

라플라타 메인넷
토큰 계약 주소 : 0x189FAcD89408a09DEde67CB4E13896BC84A7C49A
토큰 기호 : LPLT
토큰 십진수 : 18

 

 3. 엘실버 사이트에서 라플라타 코인 전송하기

이제 준비 끝! 본격적으로 코인을 옮겨봅시다.

1) 엘실버 사이트 > 롤챌린지 > 광업으로 들어갑니다.

 

 

2) 라플라타 철회를 눌러줍니다. 저는 211개중 100개를 출금할 예정입니다. (번역이 좀 이상해서 철회로 뜨지만 출금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3) 출금할 라플라타 코인 갯수를 입력하고,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를 복사해 넣어줍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는 로그인시 가운데 있는 Account를 복사하면 됩니다.

 

 

4) 출금까지는 1일까지 걸릴 때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시간만에 출금이 됐네요. 라플라타 코인 100개가 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잘 들어온 모습입니다.

 

평소 즐기는 롤을하면서 코인도 모으니 생각보다 금방 모이더라구요. 상장되서 현금화까지 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짬짬이 코인을 모아볼 예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