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NFT&P2E

무돌코인 시세 및 근황, 채굴 현금 효율은 얼마일까?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12. 18.
반응형

무돌코인 관련 첫 글을 쓴지 벌써 2주 가량이 지났습니다. 2주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고 시세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 제가 처음 무돌코인을 현금화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을 쓸 때만하더라도 100개 보상, 하루에 약 25000원 가량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코인 값의 급락으로 그만큼의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게 됐죠. 시세 급락의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무돌코인 채굴 방법/현금화 관련글은 제 이전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돌코인 받는법에서 현금화까지 정말 쉽게 알려드림!

며칠 무돌코인으로 정말 핫한데요. 지금은 시세가 좀 떨어져있지만 간단한 게임플레이로 100개 무돌코인(현재 시세1만 3천원)을 받고, 현금화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무돌

kkkmarketer.tistory.com

 

 1. 무돌코인 시세 및 근황

무돌코인은 12월 18일 2시 기준 13.82원까지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최고가가 개당 500원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폭락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시세 급락의 가장 큰 원인은 게임등급위원회의 개입이 있습니다.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이유로 게임 등급분류 취소를 통보했기 때문이죠. 제가 첫 무돌코인을 소개하는 글을 썻을때도 이런 법적인 문제가 분명 생길거라 생각했었습니다. 한국은 P2E 구조를 법적으로 막아둔 상태기 때문이죠.

 

이런 법적인 통보에도 무한돌파삼국지 게임사 나트리스는 이런 결정에 반박하는 소명 자료를 준비해서 제출하겠다고 나선 상황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게임으로 무돌코인을 지급하고 있죠. 하지만 시세를 잡아낼 수는 없었습니다. 이런 법적인 문제가 생기면 모두다 코인을 던지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하루 일퀘스트로 받는 50개 코인을 현금화하면 650~700원의 효율이 나오고 있습니다.

 

 2. 무돌코인 채굴은 아직도 가능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무돌 코인은 아직도 채굴 보상으로 하루에 5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투장, 무한돌파 모드 등 주간 순위에 따른 보상 코인 지급도 이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등급 분류 취소 통보를 받았음에도 아직까지는 채굴에는 문제가 없는 모습이고, 최종적인 법적공방까지 길게 이어진다면 채굴은 한동안 문제없이 지속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3. 무돌코인 다시 떡상 할 수 있을까?

 

떡락한 무돌코인의 시세가 다시 오르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첫번째 이유 법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서는 시세가 오르긴 어렵다고 봅니다. 또 그 과정이 꽤나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단기적으로 오르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번째 이유 게임 보상으로 주어지는 코인의 갯수는 일정한데 비해 코인을 소비하는 소비 콘텐츠가 너무 부족한 상태입니다. 법적인 문제가 없더라도 코인의 소비처가 생기지 않을 경우 결국엔 인플레로 인해 시세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무돌코인이 상승할 수 있는 제 뇌피셜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이미 무한돌파삼국지로 p2e의 가능성을 본 게임사는 이렇게 쉽게 무돌코인과 무한돌파삼국지를 포기할거라고 보진 않습니다. 법적인 문제가 국내에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게임을 글로벌 상장으로 다시 출시하고 무돌코인을 그대로 기용하면 무돌 코인 시세가 크게 상승할 수 있지 않을까 상상해봅니다. 

 

해외시장에서는 p2e 게임을 허용하고 있고 국내보다 시장이 훨씬 크기에 글로벌 출시로 노선을 변경한다면 성공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제 글은 제 뇌피셜에 불과하며, 절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