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NFT&P2E

바이낸스 가입방법, 거래소 입금 (메일 인증 오류 해결, 입금 전송방법까지)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2. 2. 13.
반응형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국내에서는 마진, 선물 코인 거래가 되지 않아 해외 거래소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국내의 트레이너들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 거래소이지만 한국어가 지원이 안되고 원화 입금이 불가능해 국내 이용자 분들은 사용에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큰 거래소이고 바이낸스 가입, 입금 방법만 익숙해진다면 사용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쉽고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 이용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가입방법과 입금 방법을 하나씩 설명드리려 합니다. 시작하기 전 20% 할인 코드 링크로 시작하시면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링크를 통해 가입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가입 전 확인사항
2. 바이낸스 가입(20% 할인 코드)
3. KYC 신원인증
4. 2단계 인증(구글OTP)
5. 바이낸스 입금

 

 

1. 가입 전 확인 사항 (메일 인증 오류, 신원인증 오류)

 

바이낸스를 가입하는 분들 중 메일 인증이 되지 않거나 신원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거래를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입에 앞서 몇가지 주의사항을 확인하시면 이런 인증 문제나 오류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기 - 익스플로러나 기타 브라우저가 아닌 크롬으로 가입하기를 진행합니다.

2) 번역기능 사용 하지 않기 - 특히, 인증 메일이나 문자를 발송할때 번역기를 켜둔 경우 백지화 오류가 나타납니다.

3)  이메일은 구글 이메일 사용 - 국내 이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인증이 늦거나 발송이 안되는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4)  영어이름, 주소 정확하게 기입 - 영문 주소는 우체국 서비스를 활용해서 정확하게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우편번호검색 - 통합검색 우편번호

 

www.epost.go.kr

4가지 주의사항만 확인하시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은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바이낸스 가입방법을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설명에 앞서 20% 수수료 할인 링크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 가입을 진행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국적을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한국 그대로 설정해두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2) Create Personal Account 를 클릭해 진행해 줍니다.

 

3)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구글 이메일 주소가 가장 인증이 잘되니 구글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밀번호 설정에는 대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서 작성해 줍니다. 모두 기입 후 Next를 클릭해 진행해 줍시다.

 

4) 기입한 구글 이메일로 인증 번호를 발송해 줍니다. 가입한 구글 메일을 로그인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보낸 인증 번호를 확인합니다.

 

5) 간혹 메일이 스팸 메일함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인증메일을 확인했다면 가입에 필요한 Account code를 복사해 인증해줍니다.

 

6)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창으로 돌아와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7) 이메일 인증 다음은 핸드폰 인증입니다. 번호를 입력하고 'get code'를 눌러주면 됩니다. 만약 인증 번호가 발송되지 않는다면 010이 아닌 01로 입력하고 코드 전송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증 후 퍼즐을 맞추는 창이 나타나는데 퍼즐에 근접하게 맞춰주면 됩니다.

 

8)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마무리 단계입니다. 한번 더 메일인증을 진행합니다. 메일로 발송된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5)번 설명과 같습니다.

 

여기까지 마쳤다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은 완료입니다. 하지만 아직 거래는 불가능한 단순 가입이며, 거래를 시작하기위해서는 신원인증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3. KYC 신원인증

 

신원인증은 촬영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가 있어야 합니다. PC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진행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본격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를 사용하게 된다면 어차피 앱은 필요하므로 스토어를 통해 바이낸스 앱을 다운 받아서 진행해 줍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은 쉬우나 이런 인증 과정이 좀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한번만 진행하면 되니 가입하면서 전부 진행해주는 것이 편합니다.

 

1) 바이낸스 거래소 앱을 다운로드 한 후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계정인증을 완료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계정인증(KYC)을 진행해 줍니다. 

 

* 해당 계정인증 창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좌측 사람모양의 프로필을 터치하고 > verifed 혹은 identity verification 을 클릭해 계정 인증을 진행합니다.

 

2) 신원인증은 순서대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3가지 중 하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주민등록증으로도 충분히 인증이 되오니 주민등록증을 활용하면 편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은 앞면과 뒷면 모두를 촬영해야 합니다.

 

3) 셀프 사진 촬영을 진행할때는 신원인증에 사용한 민증 사진과 유사하게 촬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민증 사진에 안경을 안썻을 경우 안경을 벗고 촬영. 촬영을 정상적으로 마쳤다면 신원인증 완료 문자와 메일이 1시간 이내로 발송됩니다. 

 

4. 2단계 인증(구글 OTP)

 

2단계 인증은 구글 OTP와 전화번호, 이메일로 가능합니다. 간편한 것은 전화번호 인증이지만 바이낸스 코인 출금시에 구글 OTP가 필수이므로 번거롭더라도 둘다 인증하는 것이 편합니다.

 

 

1) 구글 OTP는 스토어에서 구글 OTP를 다운 받은 후 +를 눌러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구글 인증을 하지 않아도 입금, 거래는 가능합니다. 코인 출금시 필요)

 

여기까지 마쳤다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은 전부 설명드렸습니다. 본격적인 거래를 위해서는 바이낸스 거래소로 입금을 진행해야 하는데 현재 원화로는 입금이 되지 않기에 국내의 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한 후 전송을 해야 합니다.

 

5. 바이낸스 입금

 

국내 거래소(업비트, 빗썸 등)에서 전송 수수료가 저렴한 트론이나 리플을 구입한 후 바이낸스 거래소로 입금하는 방법을 업비트, 트론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트론이나 리플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고 전송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에 입금, 전송 부담이 가장 적습니다. 

 

 

1) 바이낸스 거래소 로그인 > wllet(지갑) 클릭 > Fiat and Spot 클릭 > trx 검색 > Deposit 클릭

 

2) 네트워크 체인을 TRX 트론으로 설정 

 

3) 생성된 개인 주소를 확인한 후 복사해줍니다. (혹여나 복사 붙여넣기가 아닌 직접 기입하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실수하면 코인을 날리게 됩니다.)

 

4) 이제 바이낸스 거래소가 아닌 업비트로 접속해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업비트(혹은 국내 다른 거래소)에서 트론 구매 후

-입출금 > 트론 > 출금신청 > 출금주소(복사한 바이낸스 트론 지갑 주소 입력)

-바이낸스 거래소 wallet > Fiat and Spot 트론 입금 확인

 

이후 거래 목적에 맞게 환전 후 거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가입방법과 입금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순서대로만 진행한다면 무리 없이 가입과 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거래소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 글이며,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항상 투자는 신중하게 고민하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