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NFT&P2E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생성 과정 쉽게 설명해드림!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12. 14.
반응형

메타마스크는 NFT 작품을 거래하거나 코인을 보관하는 용도의 이더리움 기반 지갑으로 NFT 작품을 거래하거나 P2E 게임 등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만들게 됩니다. 저도 NFT 거래나 라플라타 코인 등을 보관하기 위해 지갑을 생성했습니다. 가입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 코인 지갑을 접하는 분들은 개념을 이해하지 못해 가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있습니다. 걱정 놉! 하나하나 천천히 따라하면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메타마스크 사이트 https://metamask.io/

*시작에 앞서 영어가 어지러우신 분들은 메타마스크 사이트에서 우클릭, 자동 번역 기능을 켜서 한글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1. 메타마스크 지갑을 만들기 위해 메타마스크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metamask.io/

2.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MetaMask - A crypto wallet & gateway to blockchain apps

A crypto wallet & gateway to blockchain apps

metamask.io

 

3. 크롬, IOS, 안드로이드 중 자신에게 맞는 사용환경을 선택하고 크롬용 메타마스크 설치를 눌러줍니다.

 

 

4. 스토어에서 메타마스크를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메타마스크는 추가 확장프로그램으로 구동됩니다.

 

 

5. 메타마스크를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했다면 본격적인 메타마스크 지갑 생성이 진행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6. 우리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처음 생성하는 중이니 지갑 생성을 클릭해줍니다.

 

 

7.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함 클릭

 

 

8. 메타마스크 로그인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9. 메타마스크 가입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시드구문을 받아줍니다. 시드구문은 메타마스크의 OPT 역할을 하는 중요한 단어들이니 꼭 수기로 적어서 따로 보관을 하거나 안전한 USB 등에 파일로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시드구문을 잃어버릴 경우 메타마스크에서 복구가 안됩니다.

 

 

10. 시드 구문을 받으면 총 12개의 단어가 나타납니다. 해당 단어들을 꼭 따로 저장해두세요! 시드구문 확인을 순서대로 넣고 확인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11. 시드 구문을 받으면 총 12개의 단어가 나타납니다. 해당 단어들을 꼭 따로 저장해두세요! 시드구문 확인을 순서대로 넣고 확인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크롬 검색창 옆에 여우 모양으로 메타마스크 지갑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시 해당 버튼을 눌러서 지갑에 로그인 하고 필요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