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

기생충, 연가시가 나오는 꿈 해몽 7가지

by 마케터K의 오지랖 2021. 4. 9.
반응형

 

기생충에 관심이 없거나 종류조차 모른다면

기생충에 관련된 꿈을 꿀 확률은 매우 적은 편입니다.

 

악몽이라면 싫어하는 바퀴벌레와 같은

형태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벌레꿈,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

꿈에 벌레는 크게 3가지 관점으로 해석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감정 하찮고, 귀찮은 일 자신이 극명히 싫어하는 것 대체적으로 꿈에서 벌레는 '부정적인 것'을 의미하지만 꿈의 형

kkkmarketer.tistory.com

(벌레 꿈 해몽 링크)

 

하지만 벌레꿈과는 달리 꿈에서 기생충이 의미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기생충에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다른 해석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꿈에서의 기생충은 두려움, 침묵, 좌절, 슬픔, 습관과 같이

자신에게 내제되어 있는 여러 감정을 뜻하며, 건강과 관련이 깊습니다.

 

그럼 대표적인 기생충 관련 꿈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단순히 기생충이 나오는 꿈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기생충은 여러 좋지 않은 감정과 건강과 관련이 높습니다. 꿈에 기생충이 나타났지만 그저 관찰하는 상황이고 두려움, 불쾌감 등의 감정이 없었음에도 소모되고 있는 자신을 투영하고 자신의 에너지가 건강이나 좋지않은 감정에 의해 빠져나가고 있음을 뜻합니다.

 

이런 스트레스와 건강 문제는 주로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직장, 가족관계, 환경으로 인함이 크며 해결을 위해선 큰 결단이 필요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2. 자신의 몸에서 기생충을 제거하는 꿈

 

앞서 설명한 것처럼 기생충은 여러 감정을 뜻하고 대부분 부정적인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몸에서 기생충을 빼내는 행위는 자신을 힘들게 하는 감정(문제)를 제거함으로써 감정적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음을 뜻합니다.

 

꿈에서 기생충을 빼낼때의 기분을 생각하면 좀 더 디테일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기생충을 빼냄으로써 안도, 편안함, 상쾌함 등의 기분을 느꼈다면 가지고 있는 근심 걱정이 해소되어 느낄 자신의 기분을 나타냅니다.

 

만약 반대로 기생충을 제거하려 노력함에도 잘 빠져나오지 않거나, 끊어지거나 공포감, 두려움, 절망감 등의 기분이 가득했다면 자신이 가진 걱정근심이 쉽게 해결되기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3. 연가시와 같은 기생충을 먹는 꿈

 

기생충을 먹는 행위는 어찌보면 굉장히 끔찍하고 불쾌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먹는 행위'로 인해 꿈의 해석은 조금 다르게 나타납니다. 자의로 먹든, 타의로 먹든 먹는다는 것은 자신이 섭취하는 행위를 나타냅니다. 더군다나 기생충과 같이 불쾌하고 두려운 대상을 섭취한다는 것은 자신에게 나타난 문제와 어려운 상황 속 감정을 피하지 않고 정면 대응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정확하기 길몽과 흉몽이라 단정할 수는 없는 꿈의 상황이지만 자신의 강한 의지를 표현하기 때문에 길몽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며 현실에서 맞닥뜨리는 문제를 피하지말고 정면으로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4. 기생충을 죽이거나 막아내는 꿈

 

 

자신에게 기생하려는 기생충을 죽이거나 막아내는 꿈은 인간관계의 정리를 암시합니다. 꿈 속에서 기생충을 죽이거나 막을 때의 기분과 감정에 주목해야하는데 혐오스럽고 두렵지만 이를 죽이고, 막아내는 경우는 자신에게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해야 함에도 우유부단함과 정때문에 이를 힘들어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별다른 감정이 들지 않거나 오히려 좋은 기분이 들었다면 자신에게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깔끔히 정리하는 모습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 주로 직장퇴사, 졸업, 머무르던 집단의 변화 후 자신의 상황에 따라 이러한 꿈이 나타나곤합니다.

 

 

 5. 대변에서 회충과 같은 기생충이 나오는 꿈

 

 

대변(똥)에서 기생충이 나오거나 보이는 꿈은 기본적으로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건강상의 문제가 나타나거나 처리하기 곤란한 일이 생기는 등의 근심과 관련된 꿈을 뜻합니다.  단, 꿈에서 배설하는 과정과 대변에서 기생충이 나오는 것을 보고 기분이 좋거나 상쾌한 마음이 들었다면 맞닥뜨린 근심 관련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6. 기생충, 벌레 등을 토하는 꿈

 

기생충을 죽이거나 제거하는 것과 달리 토하는 꿈은 근심과 슬픔, 걱정 등으로 가득찬 자신을 암시합니다. 이를 견뎌내지 못하고 토해내는 것은 그만큼 지친 자신을 암시하며 스트레스가 상당함을 의미합니다. 입을 통해 이런 근심과 슬픔이 쏟아져 나왔다는 것은 자신의 지친 모습과 언행으로 인해 구설수와 같은 또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꿈의 모습이 강력했고 생생했다면 스트레스,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7. 기생충이 몸에 파고드는 꿈

 

기생충이 몸에 파고드는 꿈은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어 외면하고 있는 강력한 근심거리가 자신을 파고 드는 모습을 암시합니다. 분명 인지하고 있는 문제지만 이를 외면하고 있고 결국엔 꿈을 꾸는 사람의 건강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모습이며 주로 건강과 관련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